본문 바로가기
핫 이슈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스텔스오미크론 발생

by *~ zor~* 2021. 12. 9.

오미크론-바이러스-모양-사진
오미크론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스텔스 오미크론 발생

 

오미크론 바이러스가 진화 하였다. 기존의 오미크론 바이러스는 PCR 검사로 잡을 수 있었지만, 스텔스 오미크론은 PCR 검사로 검출이 되지 않았다고 하여 세계 각지에서는 신속한 대응이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기존 오미크론이 가지고 있지 않는 스파이크단백질을 가지고 있어 더욱 우려를 하고 있습니다. 세계 각지에서는 3차 추가 접종을 시행하여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의 스텔스 오미크론이 확산되기 전에 항체 수치를 올리기 위해 매진하고 있습니다. 

 

 

 

스텔스 오미크론?

 

기존 코로나19 바이러스 검사 방식인 PCR검사에도 잡히지 않는 코로나바이러스 2단계 진화형 변이 바이러스로 또 한 번 유전자 검사에 확연하게 나타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스텔스란 레이더망에 잡히지 않는 속도로 이동하는 전투기를 뜻하는 것으로 은밀한 작전을 수행할때 투입되는 전투기로 이번 변이 오미크론이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파악에 어려움을 주기 때문에 붙여졌다고 합니다.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델타보다 전파력 5배 높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델타보다 전파력 5배 높다 위드 코로나 확진자 4천 명에 달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이 등장하여 정부와 세계가 긴장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변이

funylife.tistory.com

 

입이있는-오미크론-바이러스-사진
오미크론 바이러스

 

 

스텔스 오미크론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언제 발견되었나?

 

최근 남아프리카 공화국과 호주, 캐나다의 유전자 해독 과정에서 12월 6일경 처음 발견되어 현재까지 7건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모두 지난달 29일 남아프리카 공화국과 나이지리아에서 입국한 여행자로 증상이 경미한 편이 었다고 하여 검사를 시행하여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인 스텔스 오미크론이란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와 스텔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차이?

 

코로나 검사는 PCR로 검사 됩니다. 이 방식은 작은 유전자의 특정 부분을 구별하기 위해 증폭하여 음성과 양성의 유무를 판단하는 것인데 이 검사에서는 바이러스 세포에 결합하기 위한 돌기 모양의 스파이크 단백질과 바이러스 유전체를 둘러싸고 있는 뉴클레오 캡시드의 유전자를 확인하게 됩니다. 

 

 

오미크론의 경우 기존의 코로나 바이러스의 스파이크단백질을 가지고 있지 않았고, 뉴클레오 캡시드 유전자는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스텔스 오미크론의 경우 코로나 바이러스의 스파이크 단백질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기존 오미크론은 가지고 있지 않은 스파이크 단백질을 가지고 전염성까지 높은 바이러스가 새롭게 스텔스 오미크론이라는 변이 바이러스가 생기게 된것 입니다. 

 

 

현미경으로본-오미크론-바이러스-사진
오미크론 바이러스

 

스텔스 오미크론의 위험성

 

오미크론의 위험성에 대해서는 델타 변이에 비하여 전염성은 더욱 높지만 중증 또는 사망으로 이어질 가능성은 오히려 더 적다는 평가가 계속 나오고 있어, 치명률은 더 낮다는 평가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오미크론의 변이 바이러스의 시작으로 코로나 바이러스가 더욱 진화하여 변이 바이러스가 계속 파생되지 않을까에 대한 두려움과 정확한 스텔스 오미크론 바이러스를 판별할 수 있는 데이터가 불충분한 상황이기 때문에 그 위험성에 대한 우려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발견으로 아직은 패닉 단계는 아니다??

오미크론을 발견하고 세계 보건기구 WHO에 보고한 남아공 안젤리크 쿠체 박사는 세계 여러 나라가 새로운 바이러스 오미크론에 대해 너무 과민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는 말을 전했다. 그녀

funylife.tistory.com

 

 

백신 3차 접종도 해야 할까?

 

최근 남아프리카 공화국 코로나 확진자의 대부분이 오미크론 감염자로 추정되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고 갈수록 코로나 감염자는 7천명대에서 1만 명까지 확진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문가들은 염두하고 있습니다. 기존 백신 2차 접종 완료를 한 성인의 완료율은 높아지고 있지만 오미크론은 접종 완료자까지 뚫고 다시 감염된다고 하여 백신의 3차 추가 접종이 아닌 백신 3차 접종을 의무화하지 않을까 하는 정부는 생각하지 않을까 합니다. 또한 코로나19 연구진은 교차접종 부스터샷의 시험을 진행하여 AZ 백신을 1,2차 접종 후 모더나 백신을 추가로 접종 시 항체의 수치가 32배 증가하고, 화이자 1,2차 맞고 모더나 백신의 추가 접종시 항체가 11배 많아졌다고 밝혔습니다. 이 결과로 더욱 백신의 접종의 횟수를 늘리는 방향으로 정부가 끌고 나갈 것으로 예상 됩니다. 

 

 

 


 

마무리

 

코로나19의 계속된 변이로 인해 세계는 불안해 떨고 있습니다. 이번 스텔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발생으로 다시 한번 파장일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 되는 거 우리 사회와 경제에 계속된 하락을 가져올 것 같습니다. 지치고 힘들지만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이겨내야 합니다. 마지막 까지 살아남는 자가 승리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