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백과

가을철 피부관리 방법

by *~ zor~* 2021. 9. 6.

가을철 피부관리 방법

 

시멘트 거리의 아지랑이가 피던 계절이 가고 선선한 가을이 다가왔습니다.  여름에서 가을로 바뀌는 환절기의 피부는 점점 갈라지게 되지요, 이런 환절기가 다가오는 가을철의 우리의 피부를 잘 보호해야 합니다. 가을철 피부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가을철의 피부는 표면이 거칠어지고 메이크업이 들뜨게 된다. 차고 건조한 공기로 땀과 피지의 분비가 줄어들게 되어 피부의 수분량이 줄어들고 각질이 쉽게 생기기 때문이다. 

가을철 피부관리의 포인트는 피부의 보습과 재생입니다. 가장 중요하지만 지키기 힘들지요. 
여름철에 손상된 피부를 복구하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는 계속 당기고 푸서 푸석한 피부를 개선시켜주는 것으로 환절기의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빗나고 매끈한 피부로 돌려줄 관리 방법은 어떤 것이 있나요?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방법은 꼼꼼하고 깨끗한 클렌징, 세안이다. 외부 활동으로 땀과 피지의 증가로 노폐물이 쌓여 메이크업 잔여물과 외부의 유해 물질이 피부에 흡착되기 때문에 깨끗한 클렌징이 필요하다. 이때 중요한 것은 너무 강한 비누나 폼클렌징은 피부를 더욱 예민하게 만들고, 주름이 생기게 해주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저녁 세안의 경우는 강하고 자극적이 않은 약산성의 클렌징을 사용하고, 다음날 아침에는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새안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피부의 수분을 유지할 수 있도록 유연 막을 형성시켜 줄 수 있는 각질세포 사이의 결합을 강화하는 성분인 세르마이드, 콜레스테롤, 필수지방산, 시어버터, 아몬드 오일, 해바라기씨 오일 등 보습이 포함된 성분의 크림으로 마무리를 해 주면 보다 더 피부의 보습을 보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의 피부를 위해 노력해야 할 습관 중의 하나는 충분한 수분의 섭취입니다. 그리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보습크림을 꼼꼼히 바르는 것입니다.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하기 위해서 하며, 건조하지 않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충분한 수면 및 균형 잡힌 식습관을 지키는 것 역시 피부의 회복을 돕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우리 사람 또한 지치고 힘들 때면 피로를 풀고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피부도 마찬가지로 휴식과 피로를 풀어 주어야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 충분한 보습, 균형 잡힌 식단으로 가을철 피부를 매끈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