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Q&A 토닥토닥 긴급생계비 지원사업

by *~ zor~* 2021. 11. 23.

 

 

토닥토닥-긴급생계비-지원사업-포스터-사진
토닥토닥 긴급생계비 지원사업

 

 

Q&A 토닥토닥 긴급생계비 지원사업

 

긴급생계비 지원 사업에 대해 모르는 분들을 위해 토닥토닥 긴급생계비 지원 사업에 대해 질문을 풀어가겠습니다. 사업의 주제와 지원대상자, 제외 대상자, 지원금액, 신청방법, 필요서류, 접수기간까지 답변드리고 실직근로자와 자영자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꼭 확인하시어 신청하셨으면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실직된 실업자이시거나 코로나19 폐업 자영업자와, 휴업자의 가구에서 꼭 지원받으셨으면 합니다. 

 

 

 

토닥토닥 긴급생계비 지원 사업은 뭔가요?

 

2021년 1월 1일 기준 코로나19로 인한 실직근로자와 코로나19 휴업과 폐업 중인 개인사업자에 한해 1가 정당 생계금을 지원해 주는 사업을 말합니다.

 

 

 

 

지원 대상자는 누구 입니까?

 

21년 1월 1일 이후 코로나로 인한 실직 근로자 또는 휴, 폐업한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2003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녀를 둔 만 18세 미만의 자녀를 둔 가정에 해당됩니다. 또한 가족,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기준 중위소득 76% ~ 120% 이하의 가정에 해당됩니다. 

 

 

 

 

토닥토닥 긴급생계비 지원 사업의 지원 금액은 얼마인가요?

 

1가구 당 100만 원 지원됩니다.

 

 

 

 

지원하지 못하는 대상은 누구인가요?

 

대상자 중에 중위소득 120%를 초과한 경우, 중위소득 75% 이하의 경우는 제외된다. 또한 법인사업자, 유흥주점, 도박 및 사항성 등, 금융업 등은 대상 업종은 지원에서 제외 대상이 된다. 또한 작년 2020년 대상자도 선정된 경우도 신청이 불가능하다.

 

 

 

 

 

 긴급생계비 지원 신청방법은 무엇인가요?

 

신청방법은 온라인과 우편접수로 나누어진다.
온라인 접수 - 사회연대 홈페이지 접속 -> 상단 사업신청 -> 신청서 작성 -> 해당 지원 사업 클릭 -> 회원가입 로그인 -> 신청서 작성 신청 

우편접수 - 사회연대 홈페이지 접속 -> 상단 소식 클릭 -> 공지사항 클릭-> 2021년 코로나19 함께 극복 토닥토닥 긴급생계비 지원사업 클릭 ->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 


 

 

긴급생계비 지원 시 필요 서류는 무엇이 있나요? 

 

긴급생계지원비-제출서류-사진
긴급생계비 제출서류

 

 

 

 

 

자세한 질문은 어디서 접수 하나요? 

 

사회연대 은행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거나 전화는 TEL 02- 2274-9637 (내선번호 1번) FAX 02-2274-9940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언제까지 접수를 받나요?

 

긴급생계비 지원사업은 2021년 9월 1일부터 시작되었으며 기금이 소진될 때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마무리

 

토닥토닥 긴급생계비 지원 사업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실직된 근로자와 개인사업자의 가구에게 도움을 손길을 내미는 사업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원을 해준다며 무분별하게 지원하시지 마시고 주변에 힘들어하고 있는 대상에 해당되는 분이 계시거든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