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상생소비지원금에 대한 질문

by *~ zor~* 2021. 12. 11.

상생소비지원금-질문-모음-사진
상생소비지원금

 

상생 소비 지원금에 대한 질문

 

정부의 상생 소비 지원금 지원사업에 두 달 동안에 참여자는 1500만 명이 참여 800억 상당의 캐시백을 받아갔다는 통계로 경제 살리기 효과로 한 몫했다며 평가하고 있다. 아직 상생 소비 지원금에 대해 모르는 분들도 많이 계셔 많이 요청하는 질문내용을 뽑아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내용은 상생 소비 지원금에 대한 지급일과 캐시백으로 지원되는 지원금액, 산정방식 등에 대한 내용이니 궁금점이 해결되시기 바랍니다.

 

 

 

 

상생 소비 지원금 산정 방식은 뭔가요?

 

월간 카드사용액이 지난 2분기 (4월~6월)보다 3% 넘게 증가한 경우 초과한 사용액의 10%를 캐시백 되는 것입니다.  예로 지난 2분기 사용금액의 월평균이 100만 원이고 10월에 카드 사용 금액이 153만 원인 경우 지원금액은 5만 원이 됩니다.

 


[153만 원 - 100만 원] - [100만 원 x 3%] = 50만 원  지원 확정 캐시백은 5만 원


 

 

 

실적인정되는 곳은 어디 인가요? 

대부분이 인정되지만 다음 업종에서 사용한 실적은 제외된다. 대형마트, 백화점, 홈쇼핑, 면세점, 대형 전자제품 판매점, 대형 종합 온라인 몰, 명품 매장, 골프장의 경우 실적이 인정이 제외된다.

 

 

 

 

상생 소비 지원금 지급일은 언제 인가요?

지급일은 15일 전담 카드사의 카드에 현금성 충전금 캐시백으로 자동 지급이 됩니다. 캐시백 최대한도는 월당 10만 원입니다.

 

 

 

 

상생 소비 지원금은 어디서 사용이 가능하나요?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국내의 모든 카드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카드 사용이 우선 차감이 되는 방식이다.

 

 

 

 

상생 소비 지원금 캐시백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

신청한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개인 맞춤형 안내 페이지에서 2분기 월평균 사용실적과 해당 월 사용실적과 함께 캐시백 발생 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상생 소비 지원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다 알고 싶어요

신청하신 카드사에 전화해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통합 콜센터 1670-0577, 1688-0588로 전화를 하시거나 통합 홈페이지 상생 소비 지원금. kr로 방문하셔서 자세한 내용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질문-전화번호-사진
상생소비지원금

 


 

 

 

 

마무리

15일에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아직 사용하지 않으신 캐시백이 있으시다면 너무 염려 마시고 신청 카드로 선 결제되니 확인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상생소비-지원금-만료일-안내사진
상생소비지원금 만료일

 

 

사용 만료 기간은 22년 6월 30일까지 입니다. 기간이 남았지만, 한 번씩 확인하셔서 미 사용된 상생 소비 지원금 캐시백이 있다면 소멸되기 전에 사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