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백신패스 검토

by *~ zor~* 2021. 10. 15.

 

alt=
백신패스

 


코로나19 검사에 음성이고, 백신 접종이 완료된 안전한 사람도 라는 증명서이다. 아직 백신 패스에 대해 검토 중이지만 도입 가능성이 있고 그에 반해 반대하는 국민들도 많다. 백신 패스가 발급되면 모바일로도 도입될 것 같아 보이며 백신 패스의 유효기간은 6개월로 보고 있다.

 

 




1. 백신패스 

코로나 19검사로 음성이 나온 사람으로 일종의 코로나19 면역 증명서라고 볼 수 있다. 백신 패스를 소지할 경우 사적 모임의 인원에 제한 없이 단체 시설 및 행상에 참여가 가능하는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는 증명서라고 생각하면 된다. 

 



2. 백신패스의 도입 가능성

한국의의 코로나로 부터 단계적 일상 회복을 백신 패스 도입을 검토하고 있어 백신 패스 도입 가능 성이 높다고 볼 수 있다. 1차 백신 접종률이 80%,  2차 접종률이 50% 이상으로 진행되고 있어 도입 가능성이 있다.  이에 백신 미접종자의 다중이용시설과 행사 참여가 부분적으로 가능할 것 같다고 보고 있다.

 

 

 


3. 백신패스 국민의견

 

백신 패스에 대해 반대하는 의견으로 아직까지 1차 접종도 하지 못한 국민들도 많은데 백신을 맞은 사람들만 혜택을 주는 것을 부당하고 여기는 사람들이 많다.  평균 접종률이 80%를 넘어서  백신 패스 제도를 도입하겠다는 안일한 생각에 도입을 하겠다니 라는 사람들이 많고 백신의 부작용 때문에 꺼려하는 사람들이 아직 많다. 젊은 사람들의 경우 백신의 부작용에 대해 민감하여 백신을 못 미더워하는 사람들이 많다.

 


백신 패스를 맞은 사람들을 정확히 알 수 있어, 코로나의 위험에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이다. 본인만 생각하지 말고 가족을 위해 백신을 맞는 사람들이 많아질 수 록 일상이 돌아오지 않겠냐 하는 의견이다. 그런 취지에서 백신 패스 제도 도입을 찬성한다고 한다.

 


4. 백신패스 유효기간.

백신의 효과가 6개월로 한정되어 있다고 한다. 1,2차 접종까지 끝난 사람의 항체는 6개월이 지나면 서 서로 효과가 사라진다고 한다.  이렇게 본다면 백신 패스의 유효한 기간은 6개월로 볼 수 있다.  

 

 

alt=
예방접종

 

 


5. 백신패스 증명서 발급

정부가 백신패스백신 패스 증명서 발급한다면 이동이 편리하게 모바일로 발급을 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이다.  모바일 쿠브(Coov)는 백신을 완료한 정보를 담고 있다. 쿠브로 백신 패스 증명서 발급될 가능성이 클 것이다.  개인 QR코드 발급으로 인증을 하는 방법도 유효하다. 

 

 

alt=
쿠브 어플



 






코로나19 백신의 부작용의 문제를 정부가 명확히 밝히지 않아 두려워하고 꺼리는 사람들이 있어, 백신패스 문제를 백 신접 종자들의 특권으로만 인식하게 되는 것이 문제로 대두되는 것 같다. 하루빨리 코로나19에서 해방되어 우리의 원래 일상을 되찾았으면 한다.  

 

 

 

 

댓글